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현재 고객님께서 사용하시는 브라우저는 홈페이지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거나 사용할 수 없는 버전입니다. 인터넷정보진흥원에서도 브라우저 6,7 버전 지원을 중단하였습니다.
Jinsung_board View

 

 

 

 

 

안녕하세요? 오시는 분들께 힐링과 즐거움을 드리고 싶은, “힐링파크 쑥섬쑥섬” 홈페이지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곳은 행안부&한국관광공사가 '찾아가고 싶은 섬'으로 5년 연속 선정한 곳이며, '전남1호 민간정원'이 있고요, 생명의숲 주관 '2017년 아름다운숲'으로 선정된 곳이고, 2021~2022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한국인 가봐야 할 곳이란 의미의 한국관광100선에 선정된 곳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2016년 9월 KBS 1 '인간극장' "그 섬엔 비밀정원이 있다"와 2018년 3월 KBS 1 '한국인의 밥상' "남도의 봄마중 고흥"편, 광주 KBS '미니다큐' "쑥섬, 정원이 되다", 2019년 3월 서울 SBS 생방송투데이의 "여행본능, 섬" 등 다수의 방송에 소개된 곳이도 합니다. 

 

조용하고 순박한 사람들, 난대림 울창한 당숲, 수백 년 묵은 돌담길, 아름다운 꽃들이 푸른 바다와 어우러지며 잔치를 벌이는 별정원, 수평선과 야생화를 보면서 산책할 수 있는 오솔길, 봄이면 해풍 맞은 쑥내음과 꽃들의 향기가 흐르고, 꽃과 바다만 바라보고 있어도 기분 좋은 힐링 공간입니다. 

 

우리 힐링파크 쑥섬쑥섬은 작은 섬 쑥섬(애도)을 존속/발전시키면서,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이익 공유로 함께 성장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나로도와 고흥 지역에 기여하는 방향을 계속 모색 중입니다. 이곳은 나로우주센터가 있는 전남 고흥군 봉래면 애도마을에 있으며, 봉래면 축정항구(거문도 가는 곳인 나로도연안여객선터미널)에서 배를 타면 3분이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이나 단체의 체험학습을 위해서나, 지붕 없는 미술관으로 유명한 우리 고흥의 자연을 즐기러 오시거나, 우리나라에 하나 밖에 없는 나로우주센터에 오시거든 꼭 들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덧붙여서 쑥섬쑥섬이 만들어진 배경 이야기를 두서없지만 성의껏 말씀드립니다^^

 

2000년 새해 저희 부부는 평생을 통해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서로 종이에 써서 보여주었습니다. 서로에게 영향을 받지 않고 정말 해보고 싶은 걸 알아보기 위해서 그렇게 했는데, 저희 부부는 "사회에 기여하는 삶을 살자.", "사회복지사업"이란 같은 꿈을 담고 있었습니다. 저희 부부는 성장하면서, 살아오면서 부모님과 신으로부터 그리고 사회로부터 많은 혜택을 입었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사회에 기여하는 삶을 살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희는 ‘쑥섬쑥섬’을 통해서 우리의 꿈인 "사회기여"와 "사회복지사업"을 구체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저희는 왼손이 하는 일을 오른손이 모르게 하라는 말을 배우고 자랐으며, 그렇게 해야 한다고 생각하면서도, 여기에다 저희 부부가 젊은 시절부터 조금씩 실천한 일들을 말씀드린 것은, 과시하기 위함이 아니라 저희가 하고자 하는 일에 대한 진정성을 보여드리는 것이니, 오해 없으시기 바랍니다.

 

1. 과거부터 해 오고 있는 일이나 한 일
(1) 장학금 보내기 : 1998년부터 어려운 여건의 학생들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주기 위해 지역의 4개 학교에 매년 장학금을 보내고 있습니다.
(2) 빈곤노인 돕기 : 2001년에는 지역의 실질적 빈곤 어르신들께 600만 원(10분들께 매달 5만 원씩)을 지원했습니다.
(3) 어려운 교회 후원 : 2003년부터 작은 교회(미자립교회) 2군데에 매달 후원금을 보내고 있다가, 몇 년 전부터는 1곳에 보내고 있습니다.
(4) 고아원 후원 : 2004년부터 4년 동안 지인의 소개로 전남의 한 복지원에다 매월 후원금을 보냈습니다.
(5) 결손 가정 학생 돕기 : 2004년부터 3년 동안 지인의 소개로 양부모님이 안 계신 결손 가정을 후원했습니다. 

(6) 어려운 선교사 후원 : 2004년부터 3년 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 해외 선교를 하시는 선교사님께 매달 후원금을 보냈으며, 2015년 12월부터 새로운 선교사님께 보냅니다. 

(7) 고흥군교육발전기금 보내기 : 2009년부터 지역 학생들의 교육 발전을 위한 고흥군교육발전위원회에 매월 후원금을 보내고 있습니다. 

(8) 지역아동센터 후원금 보내기 : 20114월부터 어려운 여건의 학생들을 위해 지역아동센터에 매월 후원금을 보내고 있습니다. 지역 아동 숫자가 줄어들면서 2019년 말에 이 아동 센터가 폐업을 하여 중단되었습니다. 

(9) 2020년 11월부터는 지역 마을학교인 봉래아띠에 매달 후원금을 보내고 있습니다. 

(10) 2011년부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에 매달 후원금을 보내고 있습니다. 

(11) 독거노인 반찬 보내기 후원: 20136월부터 어려운 여건의 독거노인들께 작은 도움이라도 주기 위해 봉래면 사회단체가 주관하고 있는 독거노인 반찬 보내기 운동에 매월 후원금을 보내고 있습니다.(12) 심장병 청소년 후원금 보내기 : 20155월부터 태어날 때부터 심장병과 싸우고 있는 지역의 아동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되고자 매월 후원금을 보내고 있습니다. 

(13) 2020년 1월부터 쑥섬 주민들이 무료로 부담없이 육지 나들이를 할 수 있도록 선비를 전액 지원하고 있습니다. 

(14) 쑥섬마을 발전을 위해 2006년에 마을발전기금을 4,000만 원을 기탁했고, 2016년에는 2,500만 원을 기탁했습니다. 

(15) 쑥섬 주민들 일자리 2개를 만들어 공공근로처럼 봉사활동을 하시도록 하고, 비용을 저희가 부담하고 있습니다. 

(16) 쑥섬 주민들이 로컬제품 판매를 통해 수익을 올리고, 탐방 오신 분들이 로컬 제품과 주민들을 만나면서 만족도를 높이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 우리의 몸과 시간으로 한 일들도 있지만, 그것은 밝히지 않겠습니다.


2. 단기적으로 하고 싶은 일(→ 이루어진 일)
(1) 쑥섬 배편이 유지되어서 마을 어르신들이 육지 나들이를 불편 없이 하실 수 있도록 하는 일 : 쑥섬을 다니는 배는 사양호인데, 이 배가 운영되고 있는 데는 사람들이 많이 사는 사양도의 사양마을과 선창마을의 덕이 큽니다. 그런데 지금 건설 중인 연륙교가 몇 년 후면 완공이 됨에 따라 쑥섬 어르신들은 이 배가 중단되어 육지를 왕래하실 수 없게 되실까 봐 걱정이십니다.

20191월부터 쑥섬호가 운항을 시작해서 쑥섬 주민들의 숙원사업이 해결되었으며, 2020년 1월부터는 쑥섬 주민들이 육지 나들이를 무료로 다닐 수 있도록 저희가 지원을 하고 있고, 이 배로 탐방객들도 쑥섬을 방문하고 계십니다. 행정과 쑥섬 주민, 쑥섬을 방문하시는 분들 덕분에 이런 일들이 원활하게 이루어져 더욱 기쁩니다.

 


(2) 쑥섬에 상수도가 개통되어서 마을 어르신들이 물 걱정 없이 사실 수 있도록 하는 일 : 쑥섬은 강수량에 따라 물 사정이 많이 달라지는 형편이며, 마을 이장님 댁에서 오랫동안 집수장 관리를 하시는 등 많은 고생을 하고 계십니다. 쑥섬이 명소가 되어 그 혜택으로 쑥섬마을에 상수도가 개통되면 좋겠습니다.

20211월부터 쑥섬마을에 상수도가 개통되었습니다. 201911월에 마을 배수지 공사와 집집마다 수도관이 들어가는 지수전 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특히, 배수지에 50톤의 물이 항상 저장되는 배수지 공사 부지 확보가 어려울 때 저희의 땅을 제공하여 주민 숙원 사업을 마무리할 수 있어 더욱 보람 있습니다. 행정과 쑥섬 주민, 쑥섬을 방문하시는 분들 덕분에 이런 놀라운 일들이 이루어지고 있어 더욱 기쁩니다.

 


(3) 쑥섬쑥섬에서 수익금이 나오면 마을 어르신들의 밥이나 빨래 청소 등을 지원하여 거동이 힘들어도 여생을 자신의 보금자리에서 보내실 수 있도록 하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4) 쑥섬 마을 구성원들의 역량을 높이는 일 : 한 사람의 리더나 봉사자가 마을을 바꿀 수 있다고 배웠습니다. 우리 쑥섬에 일할 사람이 없어서 어렵다는 말이 안 나오도록 구성원들의 역량을 높이고 싶습니다.
(5) 마을 어르신들이 참여하실 수 있는 사회적 기업을 만들어 꽃밭, 화분, 마을 청소, 인생 이야기 등을 통해 즐겁고 당당한 어르신으로 살아가실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3. 앞으로 계속하거나 더 하고 싶은 일
(1) 지역의 사회적 약자들을 돌보는 사회복지 사업(빈곤 노인, 결손 가정의 아동 등)
(2) 장학사업(청소년과 만학도 대상)
(3) 소명의식과 양심을 가진 종교인이나 사람을 찾아 그 분들이 생계 때문에 신념을 버리지 않도록 지원하는 일
(4) 지역 사회에 헌신 봉사할 수 있는 리더형 인재를 육성하는 일에 후원하는 일

 

쑥섬을 방문해 주시는 여러분들이 힐링하시고 행복해지시며, 우리 쑥섬 어르신들과 저희도 행복해지기를 바라면서 인사말씀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